default_setNet1_2

예천군, 미래 역량 갖춘 우수 인재 양성 도모

기사승인 2022.01.23  21:10:53

공유
default_news_ad1

- 마을교육활성화, 진로탐색 기회 제공 등 다양한 교육 사업 전개

   

예천군은 지난해보다 4억 원 증가한 42억 원 예산을 교육 분야에 투입해 미래 역량을 갖춘 우수 인재 양성을 도모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년차를 맞이한 예천미래교육지구사업은 사업의 핵심인 마을교육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지역주민들이 직접 운영하는 방과후 활동인 단샘마을학교를 확대 운영하고 재능 있는 지역민들로 구성된 단샘마을교사봉사단을 적극 활용해 학교 교육과정 운영과 다양한 교육 분야 체험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학생들의 잠재력 개발과 창의적 사고 형성을 위해 ▲초․중등 방과후교실 운영 ▲독서골든벨 축제 운영 ▲청소년 오케스트라 운영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청소년 꿈키움 탐방 지원 ▲청소년 성장캠프 운영 ▲고등학생 맞춤형 진학지원 사업을 추진하며 ▲초등 학습준비물 지원 ▲초․중학생 영어체험학습 지원 ▲대학 공공기숙사 지원 등으로 학부모 사교육비 경감과 교육의 공공성 확대를 도모한다.

올해 신규로 추진되는 중․고등학교 신입생 입학준비금 지원 사업은 학생들이 교복, 체육복, 스마트기기 등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해 학생과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예천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한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지원정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예천저널 news@yc-j.kr

<저작권자 © 예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