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예천군, 안동시와 행정협의회 구성·운영 협약식

기사승인 2023.05.30  12:43:09

공유
default_news_ad1

- 신도시 불편 사항 해결 위해 예천군‧안동시 머리 맞대

경북도청 신도시 지역의 생활권과 행정구역 불일치에 따른 주민 생활 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예천군과 안동시가 손을 맞잡았다.

   

예천군은 30일 예천군통합관제센터 2층 회의실에서 안동시와 ‘경북도청 신도시 상생 행정협의회’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학동 예천군수, 권기창 안동시장, 최병욱 예천군의회 의장, 권기익 안동시의회 의장과 도․시․군 의원, 양 지자체 간부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양 지자체는 이번 협약을 통해 경북도청 신도시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불편 사항을 신속히 해결하고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행정협의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도시계획 수립 및 변경 △주민자치 프로그램 및 활동 운영‧지원 △도로, 하천, 공원 등 공공시설 및 기반시설의 유지‧관리 △대중교통계획 협의 및 운영 △대학‧병원‧공공기관 및 기업‧단체의 유치지원에 관한 사항 △생활폐기물 수거 △지역상품권 사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상생 행정협의회는 이날 협약을 시작으로 양 의회 규약 보고 및 고시 등 행정절차를 거쳐 본격적으로 신도시 발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행정협의회와 별도로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주민 불편 사항 해소와 신도시 발전방안을 위해 공동사업을 발굴하는 등 실효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김학동 군수는 “이번 경북도청 신도시 상생 행정협의회는 법적 지위를 가지는 데다 의결체계와 집행체계를 갖추고 별도의 실무협의회를 운영해 실효성이 큰 만큼 안동시와 긴밀히 연계해 나갈 것”이라며 “신도시 주민들께서는 불편사항에 대해 언제든지 예천군과 안동시에 건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예천저널 news@yc-j.kr

<저작권자 © 예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