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경북도립대학교,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및 창업동아리 시제품 전시회 개최

기사승인 2021.12.02  14:56:58

공유
default_news_ad1

경북도립대학교(총장 김상동)는 2일 대학 문화체육관에서 재학생, 교직원, 기업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2021년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및 창업동아리 시제품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는 총 15팀이 참가했다. 토목공학과의‘교각 및 교대’,‘슬래브 구조물 제작’, 지방행정과의‘청년 유입 및 정착 정책제도의 만족도에 관한 연구’,‘경북도청 신도시 행정구역 이원화로 인한 주민 인식에 관한 연구’등 학과별 11개의 시연물을 선보였고, 자동차과의 ‘무풍 향기 에어컨 필터’, 소방방재과 ‘화재탐지 블루투스 무드등’등 4개의 전시물이 출품됐다.

   

이날 외부심사위원들의 평가 결과 인문사회·자연 분야에서 유아교육과「유교 1팀」의 ‘창의적 유아 교재·교구 디자인 개발’ 시연물이 참신성을 인정받아 금상을 수상했으며, 공학분야에서는 소방방재과「너구리」팀의 ‘자동 개폐 분무 도어’시연물이 참신한 아이디어와 결과물의 우수함으로 금상을 수상했다.

   

이밖에도 분야별 3팀이 각각 은상(1팀)과 동상(2팀)을 차지했다. 수상팀에게는 각각 상장 및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창업동아리 시제품 전시회에서는 보건미용과 창업동아리 「C.A.P」의 ‘한방 힐링 쿨 로션’, 토목공학과 창업동아리 「유레카」의 ‘교량 낙교 방지용 브라켓’등 5개 팀의 특색있는 창업동아리 작품들이 전시되어 보는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김상동 총장은 “경진대회 출품작과 창업동아리 시제품을 통해 재학생들의 창의력과 경쟁력이 무한함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의 창의적 활동에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졸업하기 전까지 다양한 경험을 갖도록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예천저널 news@yc-j.kr

<저작권자 © 예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