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예천군 산불방지활동 강화

기사승인 2021.02.23  21:15:34

공유
default_news_ad1

- 봄철 불법 소각행위 집중 단속

예천군은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고 영농 준비로 인한 산불 발생 위험성이 증가됨에 따라 ‘봄철 산불방지종합대책’ 활동을 강화하고 본격적으로 봄철 불법 소각행위 집중 단속에 나선다.

106명의 산불 진화대원, 산불감시원들을 비롯한 공무원들이 계도활동과 순찰을 통해 농업부산물영농폐기물, 생활쓰레기 불법소각 행위, 논밭두렁 태우기 등 불법소각을 사전 차단할 계획이다.

산림 인접지에 산불예방 홍보 방송 및 소각금지 홍보물을 게시하고 산불 취약지에서는 영농 준비 전 봄철 관행적으로 이루어지는 논밭두렁 태우기 등 야외 불법 소각 행위는 일체 금지함을 물론, 화목보일러 관리에도 주의를 요하여 대형 산불로 번질 수 있는 사전 요인을 차단한다.

   

타인 소유의 산림에 소각 행위를 할 경우 5년 이상 15년 이하의 징역, 자기소유의 산림일 경우 1년 이상 10년 이하의 징역에 처해진다.

또한 허가 받지 않고 산림이나 인접지에 불을 피우면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 부과 등 산림인접지의 소각행위에 대해서는 과태료를 엄격히 부과하고 산불원인자에 대해서는 경찰서와 공조해 사법처리를 하는 등 경각심을 심어줄 방침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건조한 날씨가 잦아지고 산에 마른 낙엽이 쌓이면 잠깐의 방심으로도 작은 불씨가 산불로 번질 수 있는 만큼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며 “산불을 발견했을 경우 군청 산림녹지과나 읍‧면행정복지센터 또는 119로 즉시 신고 달라”고 당부했다.

 

예천저널 news@yc-j.kr

<저작권자 © 예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