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메이커 놀이터 체험 프로그램 운영

기사승인 2020.10.24  12:28:32

공유
default_news_ad1

- 상상력과 아이디어 발현 경험 제공

예천군은 예천미래교육지구 사업 중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예천청소년수련관 3층에 메이커 놀이터를 구축하고 11일부터 운영 중이다.

군은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3D펜, 3D프린터, 코딩 등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지난 2월부터 청소년수련관 3층을 재정비하고 운영에 필요한 각종 물품을 구입하는 등 꼼꼼하게 프로그램 운영 사전 준비와 점검을 했다.

   

프로그램 운영은 △평일(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예약신청자를 대상으로 1인(1팀) 최대 3시간 내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상‧하반기, 방학특강 등으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주말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예천군 홈페이지에 초등학생 4~6학년 대상 3D펜 강좌와 중학생 대상 2020메이커스 프로그램에 각각 6명의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했으며 24일 개강을 시작으로 12월 12일까지 매주 토요일 2시간씩 8회 운영할 예정이다.

   

군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이용 가능 인원을 시간당 6명씩 제한해 운영하고 있으며 마스크 착용, 수강생 간 거리두기, 체온 측정, 손 소독 등 방역 수칙을 준수 하도록 했다.

김학동 군수는 “메이커 놀이터 프로그램은 예천 학생들이 다양한 만들기 체험을 통해 창의적 사고 형성은 물론, 디지털 도구 등을 이용해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직접 설계하고 제작하는 학습자 중심 교육이 될 것”이라며 “문제 해결 능력 제고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미래 인재 육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말했다.

예천저널 news@yc-j.kr

<저작권자 © 예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