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예천군, 지적재조사사업 본격 추진

기사승인 2020.05.21  21:26:15

공유
default_news_ad1

- 예천읍 백전1지구 등 3개 지구 402필지

예천군은 지적도의 경계와 토지의 실제 현황 경계를 일치시켜 국토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국민의 재산권 보호를 위한 지적재조사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군은 2014년부터 현재까지 9개 지구 1,629필지에 대해 지적재조사사업을 추진해왔으며 올해는 예천읍 3개 지구(백전1지구, 생천지구, 왕신3지구) 402필지를 대상으로 사업을 실시한다.

한국국토정보공사 예천지사를 측량수행자로 선정하고 토지현황조사 및 지적재조사측량, 경계확정, 조정금 산정 등의 절차를 거쳐 내년 말 3개 지구 사업을 모두 완료할 예정이다.

또한 무인비행장치인 드론으로 최신화된 기술을 활용해 항공영상 자료를 적극 활용하고 지구별 측량 정확도를 높여 지적재조사에 대한 신뢰도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드론으로 촬영한 영상은 지적도 매핑 등을 통해 사업지구 현황과 경계확인 등 소유자 간 경계조정 협의 시 기초자료로 활용함으로써 지적재조사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과 기간 단축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윤재영 종합민원과장은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 적기에 완료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고 지적재조사사업이 완료되면 토지의 경계가 분명해져 토지 가치 상승 및 이웃 간 토지분쟁 해소 등 재산권이 보호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예천저널 news@yc-j.kr

<저작권자 © 예천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